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프로젝트

영림 —

공간의 가치를 이해하고 의미있는 생활공간을 디자인합니다 영림토탈인테리어

Project Summary

Launch Date

4월
2021

Categories

  • 웹사이트 구축
  • 모바일 사이트 구축
  • 디지털 콘텐츠

Tages

  • Uaaaaa

  • Caaaaa

Project Number

34N.

영림은 원자재 선정부터 제품 생산까지 인테리어 내장재를 생산하는 국내 1위 기업입니다. 모든 제품에 친환경 원자재를 사용하며 생산, 조립, 납품, 서비스까지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지만 인테리어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는 상대적으로 부족하였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라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의 가치를 이해하고 고민하는, 공간을 디자인하는 영림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영림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 공간을 디자인하는 토탈인테리어 브랜드

    제품 중심적인 기존 사이트의 구조에서 벗어나 공간을 중심으로 영림의 4가지 스타일을 소개하고, 영림의 다양한 스타일컬렉션과 시공사례를 매거진 스타일로 구성하여 각각의 제품이 아닌 영림이라는 브랜드가 만든 공간에 대한 느낌을 사용자가 전달받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과 게시물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단순히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습득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위시리스트와 같은 멤버십 기능을 통해 자신의 취향과 일치하는 영림의 스타일을 매칭하고 관련된 제품 및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사용자에게 취향과 비슷한 스타일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천하여 영림의 풍성하고 다양한 콘텐츠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영림 콘텐츠에 최적화된 관리자 기능

    영림은 임업, 화학, 산업 3개 사업 분야에 수많은 제품군의 보유하고 있습니다. 취급하는 제품의 개수만 수천 가지로 각각의 사업부, 제품군마다 정보가 제각각이었기 때문에 이를 관리자에서 등록할 수 있도록 규격화하고 설계하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제품 특성에 맞는 주요 템플릿을 제공하고 각 템플릿의 영역을 모듈화하여 관리자가 원하는 다양한 구조의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할 수 있는 관리자를 개발하였습니다.

Credits.

공간의 가치를 이해하고 의미있는 생활공간을 디자인합니다 영림토탈인테리어

프로젝트 매니저

오가람

기획

이지명, 정우민

디자인 리더

이영란

디자인

윤선영, 최희재, 박지현, 정지은

퍼블리싱

최혜지

인터랙션

장세민, 홍희정

D.FY Portfolio younglim Thumbn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