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프로젝트

삼성생명 —

삼성생명 이메일 가이드라인

Project Summary

디파이 포트폴리오 삼성생명 이메일 가이드라인 KV 입니다.

Launch Date

3월
2014년

Categories

  • 디지털 PR
  • CRM 콘텐츠

Tages

  • Saaaaa

  • Caaaaa

Project Number

34N.

  • 고객 관점에서의 이메일 유형 분석 및 전략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본 이메일 유형 분류를 통해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Information형과 뉴스레터, 이벤트 등을 위한 Marketing형으로 분류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Information은 이성적 소구로 신뢰를 형성하고, Marketing은 감성적 소구로 흥미를 유발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디자인 전략을 수립합니다.

  • 삼성생명에서 발송되는 다양한 이메일에서 연속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가이드를 새롭게 규정

    삼성생명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전달하여 삼성생명의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함과 동시에 이메일의 정보 전달, 공지 등의 기능적인 측면을 해치지 않도록 하여 크게 삼성생명만의 스타일, 일관된 브랜드 경험 제공, 쉽고 빠른 디자인 제작, 장애인 차별 금지법 및 접근성 준수 등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원하는 정보의 빠른 습득을 위해 시각화, 구조화하여 이성적인 느낌을 전달하는 Information Design Guide

    Information형의 메일은 이성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접근하며, 고객이 메일 상단 영역만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 과감하고 적극적인 비주얼 영역 사용으로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Marketing Design Guide

    Marketing형의 메일은 이미지 사용이 많기 때문에 브랜드 영역과 푸터 영역만 이메일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헤드라인 및 본문 영역은 자유도를 부여하여 최소한의 스타일만 유지합니다. 또한, 개봉률과 클릭률을 고려하여 발송 주기와 타깃층을 선정합니다.

삼성생명 이메일 예시 이미지입니다.
삼성생명 이메일 가이드라인 이미지입니다.
삼성생명 이메일 예시 이미지입니다.
삼성생명 이메일 예시 및 가이드 이미지입니다.

Credits.

삼성생명 이메일 가이드라인

D.FY(디파이)

-

송병용 - 총괄디렉터

박미선 - 프로젝트 매니저

박지혜 - 프로젝트 매니저

하승아 - 디자인

박규태 - 개발

디파이 포트폴리오 삼성생명 이메일 가이드 섬네일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