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프로젝트

한화 S&C —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

Project Summary

디파이 포트폴리오 한화인 KV 입니다.

Launch Date

3월
2015년

Categories

  • 웹사이트 구축

Tages

  • Uaaaaa

Project Number

34N.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 리뉴얼.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가 “한화인”으로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편리한 채용 지원 기능은 물론 지원자들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회사에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관리자가 최선의 인재를 발굴할 수 있게 입사 지원 콘텐츠와 평가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 한화인의 메시지와 채용공고로의 접근성을 고려한 메인

    채용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하여 메인 화면에서 진행 중 채용 공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잠재 취업자에게는 한화그룹을 알 수 있는 각 메뉴별 소개 콘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 메인 이미지 컷의 모델은 실제 한화 직원들을 촬영하여 친근함을 전달하고 주황색의 그러데이션으로 한화인의 가슴속 불꽃을 표현하였습니다.

  •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구성한 메뉴별 GNB

    메뉴와 각 화면에 따른 서브 GNB의 구성을 달리하여 GNB의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1depth의 GNB는 각 메뉴에 대한 설명으로 메뉴의 이해도를 높이고, 2depth에서는 스크롤 시 GNB를 축소하여 화면 영역을 넓혔습니다. 3depth에서는 계열사 소개와 직무 소개 화면은 채용 알림 설정, 채용 공고는 1:1 문의 등을 함께 구성하여 각 화면별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 추천 콘텐츠를 통한 사이트 이용 가이드 제공

    연계성이 강한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는 한화인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천 콘텐츠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계열사 소개에서는 이 계열사의 직무를, 직무 소개에서는 이 직무의 계열사 소개로, 지원자들에게 다음에 보면 좋을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으로 단순 채용 사이트가 아닌 지원자들의 채용 가이드 역할을 하였습니다.

  • 지원자들을 위한 개인화 맞춤 기능

    콘텐츠만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 있는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GNB에서 나의 미제출 지원서를 알려주어 지원서 작성을 유도하고, 관심 콘텐츠를 바로 가기 기능을 제공하는 등의 개인화 맞춤 기능을 강화하여 취업 지원자들에게 실효성 있는 사이트로 개편하였습니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직관성을 높인 일러스트

    한화그룹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기 위해 CI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였습니다. 라인을 이용하여 심플함을 강조하고 메뉴와 콘텐츠를 표현한 일러스트로 사용자들의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구성

    계열사 소개는 계열사 정보뿐만 아니라 계열사의 직무와 채용 공고까지 사용자가 궁금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직무 소개는 다양한 직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 검색 기능과 직무를 재분류하였습니다. 또한 실무자들의 인터뷰를 통한 직무 인터뷰로 직무의 이해를 돕고,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 합하였습니다.

  • 내게 어울리는 계열사와 직무를 찾아주는 Dream Tunes

    다양한 계열사와 직무에 정보가 부족한 지원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게 돕기 위하여 직무 탐색 프로그램 Dream Tunes를 제공합니다. 자칫 지루하고 복잡할 수 있는 직무 적성 검사를 카드라는 콘셉트로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모션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습니다.

  • 채용 진행 중 계열사와 직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채용 공고

    한화그룹의 많은 채용 공고 중 지원자들이 원하는 공고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채용 진행 중 계열사와 직무를 선택하여 정렬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채용 공고 상세 화면에서는 직무 인터뷰, 관련 채용 공고, 계열사 소개와 같은 연계 콘텐츠뿐만 아니라 계열사의 홈페이지 바로 가기 기능을 제공하여 지원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모바일로 채용 공고와 지원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모바일웹

    웹과는 다르게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에 맞게 메뉴 구조부터 새롭게 적용하였고 웹과의 연계를 고려하여 웹에서 이용하는 콘텐츠 및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서도 공고와 지원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작성한 지원서를 미리 보기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 및 검토할 수 있어 편리성과 더불어 채용사이트 본연에 역할에 충실한 모바일 사이트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 누구나 차별 없이 이용하는 채용 사이트, 한화인

    한화인 사이트는 웹 표준을 준수하고 웹 접근성을 고려하여 구축되었습니다. 한화인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누구나 차별 없이 한화인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화인 사이트 오버뷰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채용 정보 관련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한화 사업에 관해 설명한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Dream Tunes 콘텐츠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채용 정보 관련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재직자 인터뷰 콘텐츠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재직자 인터뷰 상세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채용 정보 관련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채용 관련 정보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채용 지원 관련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태블릿, 모바일 버전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채용 절차에 관해 설명한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채용 진행 현황과 관련된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한화인 BI 관련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일러스트, 아이콘 관련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한화인 사이트 이미지에 디파이가 명시된 이미지입니다.

Credits.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D.FY(디파이)

-

정영석- 프로젝트 매니저

박미선 - 기획

권순규 - 디자인

박세진 - 디자인

임은정 - 디자인

박시영 - 개발

디파이 포트폴리오 한화인 섬네일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