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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한화 호텔 & 리조트 —

63스퀘어 웹사이트

Project Summary

디파이 포트폴리오 한화 63스퀘어 KV 입니다.

Launch Date

11월
2013년

Categories

  • 웹사이트 구축

Tages

  • Uaaaaa

Project Number

34N.

연인, 가족의 복합문화공간 63스퀘어의 BI 변경으로 새로운 아이덴티티 수립을 위해 웹사이트가 개편되었습니다. 젊고 활기찬 63빌딩을 표현하기 위해 변경된 로고 및 컬러, 쉐입 등을 웹사이트에 반영하여 새로워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올드 한 63빌딩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신나고 즐거운 복합문화공간의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 BI 쉐입을 활용한 레이아웃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

    BI를 모티브로 인터랙티브한 모션을 적용하고 스퀘어 쉐입의 레이아웃으로 새로운 BI의 인지도를 강화합니다.

  • 사용자를 먼저 생각하는 63스퀘어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들을 유형별로 구분한 후, 행동 패턴을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형별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 UX/UI, 마케팅 관점에서 개선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메인 비주얼 영역을 브랜딩 이미지와 이벤트 배너로 노출하여 63스퀘어 웹사이트가 온라인 마케팅 플레이스로서의 역할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온라인을 통한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그대로 체험

    63스퀘어에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전체적인 관람장 위치와 63씨월드의 경우 수족관 순서, 63스카이아트와 63뮤지엄은 전시관 위치 및 해당 위치의 사진을 미리 경험함으로써 오프라인에서도 온라인의 경험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 누구에게도 차별 없는 접속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동일한 경험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에게 동일한 웹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고도화 및 웹 표준을 준수하였습니다. PC에서의 경험을 Tablet, Mobile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친근한 콘텐츠 전달 방식으로 고객의 감성 터치

    현장감을 살린 실사 이미지에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구어체 형식의 문구 등의 친근한 콘텐츠로 구성하여 고객에게 딱딱하지 않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한 콘텐츠 구성

    63스퀘어 관람장을 방문하는 고객 유형을 구분하여 그에 맞는 추천코스를 제공하여 데이트 목적의 2030 연인 고객층과 이미 확보된 가족 단위 또는 유/초등 학습단체 고객층도 유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 중요한 정보는 한 번의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

    63스퀘어의 5개 관람장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가장 중요한 이용 시간, 요금뿐만 아니라 해당 관람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와 공연을 한 번의 클릭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자연스럽게 티켓 구매로의 연결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확인하여 실제 관람장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럽게 티켓 구매로 유도할 수 있도록 콘텐츠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티켓 구매 버튼을 통해 구매로 연결하여 매출 증대에 기여합니다.

  • 읽지 않아도 보이는 명확한 아이콘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에게 동일한 웹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고도화 및 웹 표준을 준수하였습니다. PC에서의 경험을 Tablet, Mobile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누구에게도 차별 없는 접속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동일한 경험

    텍스트를 읽지 않고 아이콘만 확인하여도 인지가 가능한 심플하고 명확한 관람장 아이콘을 제작하였습니다. 관람장 대표 뱃지의 경우 탈 그리드 방식으로 작업하여 관람장의 성격을 잘 나타내면서도 빈티지하고 재미있게 제작하였습니다.

  • 재미있고 활기찬 느낌을 주는 컬러 팔레트

    연인, 가족의 복합문화공간 63스퀘어의 밝고 재미있고 활기찬 느낌을 줄 수 있는 컬러 팔레트를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BI의 컬러를 중심으로 컬러 팔레트를 구성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습니다.

  • 고객도, 운영자도 모두 만족한 63스퀘어

    기존에 부족했던 마케팅 영역을 리뉴얼 후 메인 전반으로 확장하면서 운영자가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이벤트 등을 쉽게 노출할 수 있도록 하였고 실시간 반영이 필요한 매진 현황, 쇼 시간 변경 등의 콘텐츠를 담당자가 직접 제어 가능하도록 관리자 기능을 개선하여 고객이 학습한 정보에 혼선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한화 63스퀘어 PC, 태블릿 버전 화면과 사이트 오버뷰 이미지입니다.
한화 63스퀘어 태블릿 버전 오버뷰 및 가이드라인 이미지입니다.
한화 63스퀘어 사이트 상세 콘텐츠 및 가이드라인 이미지입니다.
한화 63스퀘어 사이트 상세 콘텐츠 및 가이드라인 이미지입니다.
한화 63스퀘어 사이트 컬러, 폰트 상세 가이드 및 예시 이미지입니다.

Credits.

63스퀘어 웹사이트

D.FY(디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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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지훈 - 총괄디렉터

박지혜 - 프로젝트 매니저

길인선 - 기획

최가영 - 기획

박혜진 - 기획

김준영 - 디자인

정성엽 - 디자인

정은지 - 디자인

윤준모 (더크림유니언) - 개발

김진원 (더크림유니언)- 개발

윤화현 (더크림유니언)- 개발

이효진 (더크림유니언)- 개발

이재근 (블루그리드)- 개발

디파이 포트폴리오 한화 63스퀘어 섬네일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