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프로젝트

엘롯데 —

엘롯데 모바일/ 태블릿 하이브리드 앱

Project Summary

디파이 포트폴리오 엘롯데 앱 KV 입니다.

Launch Date

4월
2014년

Categories

  • 어플리케이션
  • 이커머스

Tages

  • Paaaaa

Project Number

34N.

  • 컬러 포지셔닝을 통해 탄생한 가장 '엘롯데' 다운 앱

    엘롯데 앱을 통해 새롭게 리브랜딩 하고자 하였습니다. 사용자에게 강력하게 각인될 수 있는 컬러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여 기존 쇼핑 업계에서 사용되지 않고,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보라색을 엘롯데의 브랜드 컬러로 사용하였습니다. 엘롯데만의 컬러로 재탄생한 보라색은 사용자들의 마음 속에 차별화된 엘롯데로 확실하게 인식되었습니다.

  • 모바일 쇼핑에 가장 완벽한 3단계의 쇼핑 플로우

    쇼핑몰 사용자의 쇼핑 패턴을 고려하여 엘롯데 앱만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간편한 Search, 편리한 Shop, 함께 나누는 Share의 3단계 쇼핑 플로어를 통해 보다 쉽고 즐거운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 매출 증대를 위한 개인화 맞춤 쇼핑 서비스 강화

    사용자의 연령과 성별을 기반으로 나만의 기획전, 상품 추천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크로스 셀링 포인트 영역에 브랜드 연관 상품, 검색어 연관 상품 등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여 매출 증대를 위한 개인화 맞춤 쇼핑 서비스를 강화하였습니다.

  • 간편한 인터렉션으로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

    슬라이딩 메뉴를 제공하여 메뉴간 이동을 간편화하고, 한 화면에 한 메뉴만을 노출하여 콘텐츠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메뉴간 이동은 좌우, 콘텐츠는 상하 이동으로 인터렉션을 개선하여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간소화한 구매 프로세스로 즐거운 모바일 쇼핑 체험

    상품 리스트에서 상품을 미리 보고 쇼핑백에 담거나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으로 빠르고 편리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화면에서 구매하기 버튼을 화면 하단에 고정 노출시켜 편리하게 상품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 플랫한 라인 아이콘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전달

    주 사용층인 20~30대 여성들의 감성에 맞춰 앱의 주요 포인트에 아이콘을 사용하였습니다. 최신 트랜드를 반영하고 프리미엄한 엘롯데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플랫하고 심플한 라인 아이콘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 보다 스마트한 검색 서비스로 즐기는 모바일 쇼핑

    스마트 스캐너와 음성 인식 검색을 제공하여 검색 서비스를 강화하였습니다. 상세 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

  • 태블릿 편의성 강화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넓은 화면의 태블릿 해상도에 대응하여 상품을 보다 크고 쉽게 볼 수 있는 레이아웃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모바일에서 1단으로 제공되는 상품 리스트는 3단으로 변경하여 다양한 상품을 넓은 화면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태블릿 최적화 쇼핑 환경을 구성하였습니다.

엘롯데 앱 컬러 관련 이미지입니다.
엘롯데 앱 아이콘 관련 이미지입니다.
엘롯데 앱 인터페이스와 검색 기능 관련 이미지입니다.
엘롯데 앱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 관련 이미지입니다.
엘롯데 앱 모바일 버전, 태블릿 버전 이미지입니다.
엘롯데 앱 태블릿 버전 관련 이미지입니다.

Credits.

엘롯데 모바일/ 태블릿 하이브리드 앱

D.FY(디파이)

모젼스랩

-

최지훈 - 총괄디렉

박미선 - 프로젝트 매니저

최가영 - 기획

이영란 - 디자인

송지영 - 디자인

정성엽 - 디자인

김수경 - 개발

박시영 - 개발

디파이 포트폴리오 엘롯데 섬네일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