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프로젝트

CJ 그룹 —

CJ그룹/채용 개편

Project Summary

디파이 포트폴리오 CJ그룹 KV 입니다.

Launch Date

8월
2016년

Categories

  • 디지털 PR
  • 브랜드 캠페인
  • 소셜 캠페인
  • 웹사이트 / 모바일사이트
  • 소셜 콘텐츠

Tages

  • Saaaaa

  • Maaaaa

  • Paaaaa

Project Number

34N.

문화를 만듭니다: CJ그룹 공식 웹사이트 많은 브랜드 및 기업의 母격인 그룹사의 대표 웹사이트는 들려주고 싶은 얘기도 많고 보여주고싶은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 방면에서 CJ는 너무나 다양한 직군의 브랜드들이 있고 그것들을 어떻게 취합하여 하나의 Look & Feel로 보여질 수 있게 할지가 CJ그룹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의 핵심이었습니다. CJ의 그룹사들과 브랜드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CJ 브랜드 스토리텔링 허브 구축”이라는 목표로 - 다양한 모습이 있지만, 하나의 목소리를 담고 있는것 처럼 각각의 콘텐츠를 조화롭게 구성하고, “대한민국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기업 웹사이트로는 다소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CJ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려 하였습니다.

  • Consumer Friendly(경험)

    기업에서 들려주고 싶은 스토리, 사용자의 입장에서 궁금한 이야기들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일 방적으로 단방향적인 정보를 쏟아붓는다는 거부감이 없도록 컨텐츠들을 교차하여 배열 할 수 있도록 하였고,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서는 더 깊이 알아 볼 수 있도록 하나의 테마를 주제로 디테일 한 기사로 구성된 신규 메뉴를 개설하여, 단순히 화려하기만한 사이트가 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Leading Edge(기능/이미지)

    동영상 컨텐츠의 적극적인 활용과, 화려하기만 한 스크립트가 아닌, 화면을 분할하는 layout을 표 현하는 유니크한 모습에서 큰 스크립트의 느낌을 전달하려 하였습니다. 가장 큰 첫 인상을 좌우하는 첫 화면부터 ‘선도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화면 분할의 느낌에 스크립트의 디테일을 다듬었으 며, 그 외 아날로그적 오브젝트 요소를 사이트 전반에 Float 되도록 배치하여 재미적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 Premium&Trendy(톤&매너)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에서 제공 받을 수 있는 이미지들은, 제공 받은 자체로 퀄리티가 좋았으 나 식품, 외식 등의 부분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전체적인 톤&매너를 맞추기 위해 각각의 오브젝트 촬영 및 합성 작업을 통해 웹사이트의 전체적 톤&매너가 Premium 하고 Trendy한지를 체크하며 작업을 진행해 나간것이 사이트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것 같습니다.

  • Outstanding

    입사 지원자 혹은 파트너사 외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콘텐츠인 그룹의 소개 페이지는, 대체적으로 다소 재미 없고 진중하고 무거운 느낌으로 표현합니다. 이번 CJ에서는 정체되어있는 콘텐츠인 그룹소개를- 빠져나갈틈이 없이 한페이지로 구성하여 가볍게 스크롤 하며, 기업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고, 중간중간 Big Image와 인터렉션으로 시선을 끊어주어 지루하지 않도록 구성하였습니다.

CJ그룹 사이트 오버뷰 이미지입니다.
CJ그룹 사이트  매거진 콘텐츠 관련 이미지입니다.
CJ그룹 사이트  브랜드 소개 페이지 관련 이미지입니다.
CJ그룹 사이트  브랜드 VIPS 소개 관련 이미지입니다.
CJ그룹 사이트  브랜드 뚜레쥬르 소개 관련 이미지입니다.
CJ그룹 사이트  회사소개 관련 이미지입니다.
CJ그룹 사이트  계열사 소개 관련 이미지입니다.
CJ그룹 사이트  글로벌 기업 소개 관련 이미지입니다.

Credits.

CJ그룹/채용 개편

D.FY(디파이)

블루그램

-

김휘경 - 프로젝트 매니저

박미선 - 기획

이후승 - 기획

김지윤 - 기획

송지영 - 디자인

최원준 - 디자인

이현선 - 디자인

곽윤지 - 디자인

최인한 - 개발

최윤정 - 개발

김보연 - 개발

양용수(BLUEGRAM) - 프로젝트 매니저

김남영(BLUEGRAM) - 개발

디파이 포트폴리오 CJ 그룹 섬네일 이미지입니다.